홈케어마스터, 광주도시관리공사 체육시설 8개소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

생활방역 전문 사회적기업 ‘홈케어마스터(대표 정은화)’가 광주도시관리공사와 연단위 계약을 체결해 광주시민체육관 등 8개소 체육시설에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홈케어마스터의 전문 소독방역 서비스를 진행하는 다중이용시설은 광주시민체육관, 광주실내수영장, 공설운동장, 태전국민체육센터, 능평스포츠센터, 문화스포츠센터, 송정소규모체육시설, 광주어린이체육센터 등이다.

홈케어마스터는 2018년 설립한 경기도 광주시 소재 생활방역 전문 사회적기업으로 광주시 280여개 경로당, 350여개 어린이집의 해충방제 및 소독방역, 위생 관리의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광주시 보건소 민간용역 방역 수행 및 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소독방역 등 지역사회와 공생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환경부, 식약처 및 미국 FDA 공식 승인 약품만을 사용해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광주 지역 내 빈대, 바퀴벌레 등 해충으로 인해 고통받는 취약계층거주지, 가정집, 고시원, 학교, 어린이집, 공공기관 등에 통합해충방제(IPM) 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합해충방제는 화학약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해충 생물학, 환경 데이터 및 기술 정보를 사용하여 사람은 물론 환경 생태계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과학 기반의 선진화된 방제 솔루션이다.

 

정은화 홈케어마스터 대표는 “홈케어마스터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방역 전문성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라며 “광주도시관리공사 체육시설 8개소에 끝까지 책임지는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기술력 강화로 경기도 광주시를 대표하는 ‘통합해충방제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