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랩스-베스트텍, 메타버스를 활용한 에듀테크 사업 MOU 체결

사진=호두랩스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베스트텍(대표 서우승)과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에듀테크 사업과 관련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zSpace을 이용한 교육 컨텐츠 활용 및 연구밸, 시장 개척 및 확대 등이며 양사가 협업하여 발전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호두랩스는 호두잉글리시와 호두ABC 등 교육 과정을 서비스 중인 기업이며 대표서비스인 호두잉글리시는 학습을 통한 보상과 동기부여를 강화해 학습자 몰입도 및 발화 분량을 증가시킨 학습 프로그램이다.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기반의 영어 말하기 학습 앱(애플리케이션) '호두잉글리시'(베티아잉글리시)로 2022년 구글 창구프로그램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호두랩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교육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학교를 포함한 교육기관 및 기업 등에 좋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텍의 서우승 대표는 "초등 및 유아동 대상 영어 학습 에듀테크 분야의 뛰어난 업계 리드인 호두랩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하는 에듀테크를 뛰어넘어 메타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최고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