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콘텐츠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는 금융 크리에이터 테이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테이버는 2021년 아프리카TV BJ 대상을 받은 경제 분야 BJ이자 15년 차 개인투자자이다. 확실한 전략 없이 시장에 뛰어들어 손실을 본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2022년 2월 저서 ‘머니카피‘를 출간하기도 했다.
유튜브 채널 ‘설명왕_테이버’는 평일 저녁 9시에 고정 실시간 방송이 진행되며 아침 8시에는 '아침 시황' 실시간 방송도 진행하는 등 구독자와 적극 소통하는 채널이다. 실시간 시청자는 평균 1000명 이상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설명왕_테이버’ 채널은 어스얼라이언스와 협업하며 채널의 다양성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인터뷰 콘텐츠 ‘주고망테-주식 고수를 망치는 테이버’ 코너를 촌칭해 투자 경력 20년차의 주식 고수 '데이짱' 김영옥 저자,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김광석 교수와 대담을 진행하기도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어스얼라이언스 강상욱 PD는 “테이버님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단기적으로는 채널 규모 성장, 콘텐츠의 질적 상승을 위해 다각도로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테이버와 협업하는 어스얼라이언스는 김영익, 서재형, 홍춘욱 등 국내 금융 크리에이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퍼스널 브랜딩부터 출판, 교육, 기업 광고 등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와 금융을 연결시키는 금융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