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은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수상작 NFT 1차 민팅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NFT 민팅은 공모전 수상작 중 10개 작품을 선정해 옥션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유호 작가를 비롯해 준케이, SaveTheBlind, HUHU, 구동하, 정현우, 최필규, 김민주, 송지민, 이정경 등의 작가의 작품이 NFT로 발행됐다. 최고가를 기록한 작품은 준케이 작가의 ‘Vision of Future [Sorae] Make A Wish Come True’으로 5만1030 LM에 판매됐다. 이번 NFT 판매 수익금은 총 42만1820 LM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플레이놈은 더문랩스가 운영중인 LM 프로젝트의 NFT 마켓플레이스다. 자체적으로 기획과 마케팅을 총괄하는 NFT를 시즌별로 발행하고 있으며 LM 프로젝트 메인넷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만큼 보상을 받는 A2E(Act To Earn) 보상시스템을 유틸리티로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LM 프로젝트가 운영하는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인 LM NOVA의 크리에이터들은 플레이놈과의 협업을 통해 NFT를 기획, 발행할 수 있다. 이번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 수상작 NFT 민팅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신기술융합콘텐츠 월드투어 전시∙체험행사 ‘더어울림’의 NFT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플레이놈 관계자는 “Web3 Creator Festival 2023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수준높은 작품을 플레이놈을 통해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플레이놈은 LM NOVA와의 협업을 통해 웹3의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문화경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