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노르웨이 냉장 생연어 브랜드 ‘휘라’ 론칭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노르웨이 냉장 생연어 브랜드 ‘휘라’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오직 항공 직송과 신선 유통 콜드체인 시스템을 거쳐 입고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

 

휘라 제품은 ▲휘라 노르웨이 횟감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구이용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간장 생연어장 ▲휘라 노르웨이 훈제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슬라이스 생연어 ▲휘라 노르웨이 큐브 생연어 등 6종이다. 노르웨이 연어 최상위 등급인 슈페리어(Superior) 등급 연어만을 사용해 탄력적인 살코기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현지 공장에서 포장된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최대 48시간 이내 들여와 100% 냉장 상태로 판매하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 온도를 0~5° 이하로 관리한다. 노르웨이 현지 원물 포장 시스템 개선으로 신선도 유지와 품질 변형을 최소화하고, 국내 도착 시 미생물 검사를 한 번 더 진행해 안전성을 높였다.

 

홈플러스는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와 연간 계약을 체결해 상시 현지 모니터링을 진행함으로써 원가 급변, 물량 이슈 없이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할 방침이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오는 7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싱싱한 휘라 노르웨이 연어를 맛볼 수 있다.

 

김준 홈플러스 수산팀장은 “항공 직송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하는데 주력한 만큼 얼리지 않은 노르웨이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선보이는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적용해 노르웨이산 100% 냉장 생연어 휘라를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