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맛집‧이색제품 콜라보 눈길... ‘먹스타그래머’ 취향 저격 나선다

이른바 ‘먹스타그래머’로 활동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식품업계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실제 맛있는 음식이나 새로 나온 간식 등을 찾아다니며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유하는 MZ 세대 ‘먹스타그래머’ 활동이 활발하다. 인스타그램에서 이 해시태그 개수만 8000만 건이다.

 

최근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과반이 넘는 MZ세대는 ‘평소 SNS, 커뮤니티 등에서 맛집을 자주 찾아보는 편(51.1%)’이라고 답했다.

 

이런 상황에 식품업계는 SNS 공유에 활발한 먹스타그래머를 겨냥해 특정 제품과 합이 좋은 맛집을 큐레이션하거나, SNS 콘텐츠가 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서울 진짜 맛집 600곳은?

 

코카콜라는 최근 ‘코크앤 밀(Coke & Meal)’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맛집 가이드로 ‘레드리본 서울의 맛집’ 600곳을 공개하며 먹스타그래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 리스트는 코카콜라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의 특별한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메뉴, 해당 메뉴의 리뷰가 우수한 곳을 중심으로 레드리본 맛집을 선정해 가게 입구에 스티커를 부착했다.

 

레드리본 서울의 맛집은 라이징 핫플레이스 한남동‧압구정부터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성수동‧홍대, 골목길 속 숨겨진 맛집을 찾는 재미가 남다른 연희동‧서촌까지 서울 맛집 600곳을 총망라하고 있다. 리스트는 블루리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신라호텔 출신 제과장과 선보인 ‘카레빵’

 

인기 있는 맛집과 협업한 신제품은 먹스타그래머의 SNS 콘텐츠로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오뚜기는 제주 서귀포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백한철 꽈배기&식빵’과 협업했다.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카레빵 3종을 기간 한정으로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백한철 꽈배기&식빵은 신라호텔 30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이 운영하는 업장이다. 조기 품절이 잦아 개점 전부터 줄을 서야 하는 ‘오픈런’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협업 메뉴는 ▲제주 대파 카레 꽈배기 ▲제주 카레 고로케 ▲제주 카레 백바치토 등 3종이다. 오는 29일까지 백한철꽈배기&식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힙지로 타코 맛집과 협업한 ‘농심 포테토칩’

 

농심은 ‘힙지로 타코 맛집’으로 정평이 난 올디스타코와 협업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을 출시했다. 올디스타코는 멕시코 대표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은 기존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해 올디스타코의 맛을 구현했다.

◆청기와타운 콜라보 간편도시락 어떤 맛?

 

세븐일레븐은 갈비 맛집 ‘청기와타운’과 협업한 새로운 간편식을 선보였다. 청기와타운은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 전문점이다.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과 출시하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은 총 5종.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 ▲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김밥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 ▲청기와타운 갈비롱버거 등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