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의 ‘ABC 부트캠프’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ESG지원형에서 3년 연속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역 청년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ABC 부트캠프는 데이터와 AI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는 역량을 키우고, 기술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데이터·AI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력이나 전공과 관계없이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의 프로젝트형 교육과 ABC 부트캠프를 연계해 일부 참가자들이 멘토와 함께 기업이 제시한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실무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였으며,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독자적인 모델을 구축했다.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는 "ABC 부트캠프는 청년들이 데이터와 AI 분야에서 실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ESG 가치 실현을 바탕으로 청년 인재 양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BC 부트캠프는 2025년 청년 12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충청권 청년들이 수준 높은 데이터·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ABC 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