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니스테이션은 우리투자증권과 ‘AI 기반 투자 분석 솔루션 및 소셜 금융콘텐츠 제공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31일부터 ‘우리WON MTS’를 통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우리투자증권의 신규 모바일 주식·펀드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투자 분석 도구 및 콘텐츠 강화가 목적이다. ㈜머니스테이션은 자사 시그널랩 리서치가 보유한 금융 빅데이터 AI분석·자산운용 솔루션 ‘시그널엔진’의 국내주식 및 ETF 투자분석 기능들을 우리투자증권의 MTS 이용자들에게 단계적으로 제공하게 됐다.
머니스테이션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상장증권의 선행지표 탐색 AI 기술 등, ‘시그널엔진’의 새로운 금융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모델들을 ‘우리WON MTS’의 ‘AI SCAN’ 기능을 통해 단독 공개했다. 향후 미국 증권 등 해외 자산으로 분석 대상과 콘텐츠를 확대, 리테일 고객의 저비용 투자 의사 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일 머니스테이션 최고경영자(CEO)는 “머니스테이션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AI 투자 분석 엔진뿐만 아니라 소셜 기반의 다양한 글로벌 금융 콘텐츠를 우리투자증권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제휴 서비스를 발판으로 향후 우리투자증권과 함께 자사 AI 투자 솔루션을 활용한 해외주식·펀드 분석 서비스 제공 등 협력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