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볼 때 나이를 체감하는 순간이 온다. 특히 턱과 볼 부위가 무거워지고 처진 모습을 발견할때 이를 확연히 느낀다.
이런 변화를 느끼는 사람들은 종종 얼굴살을 빼려고 시도한다. 하지만 다이어트로 특정 부위의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기는 어렵고, 무리한 감량으로 오히려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고민인 사람이 적잖다.
이에 대해 365mc비만클리닉 분당점 문경민 대표원장은 얼굴 지방흡입과 실리프팅을 결합한 시술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문 대표원장에 따르면 이럴 경우 실리프팅으로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면 즉각적인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얼굴에 과도한 지방이 많이 쌓인 경우 지방흡입, 지방추출주사를 병행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지방흡입과 실리프팅의 시너지는?
얼굴 지방흡입은 턱선과 볼에 쌓인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더 뚜렷한 얼굴선을 만들어준다. 나이가 들수록 지방조직 역시 중력의 영향을 받아 쉽게 아래로 처진다. 얼굴살이 없던 사람도 얼굴과 목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입 주변 밑으로 불독살이 심해지며, 이중턱이 두드러지는 이유다.
지방을 제거한 자리에 실리프팅을 병행해 피부를 탄력 있게 고정해주면 탄탄함을 보다 강화할 수 있다.
문경민 대표원장은 ”피부 속에 삽입된 리프팅용 실이 천천히 녹으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데, 이때 콜라겐 주사를 병행하면 자가 콜라겐 생성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탄탄한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리프팅 시술 앞서 체크해야 하는 요소는
실리프팅은 국소마취 후 이뤄진다. 상대적으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문경민 원장은 시술 직후에도 눈에 띄는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3주 후에는 완전히 자리잡아 극대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문 원장의 설명이다.
다만, 얼굴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실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문 대표원장에 따르면 실이 너무 얕게 삽입되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너무 깊으면 피부가 움푹 파이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지방흡입과 실리프팅의 결합은 단순한 얼굴 윤곽 개선을 넘어, 나이 들며 처지거나 부풀어진 얼굴을 보다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상태로 돌려주는 시너지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결합 시술은 얼굴선이 흐릿해진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나이에 얼굴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 고민인 사람들에게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문경민 대표원장은 “실리프팅은 평소 피부 처짐을 방지하는 좋은 방법으로, 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선을 원하는 이들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다”며 “지방흡입 없이 실리프팅만 받은 경우 회복기간을 가질 필요는 없지만 살짝 붓거나, 붉어지는 것은 감안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다면 2~3주 정도 미리 진료실을 방문해 적절한 상담과 시술 계획을 수립하는 게 유리하다”고 말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