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메드제약, ‘유니덴탈올케어치약’ 잇몸 출혈·염증 개선 임상시험 끝마쳐

사진=유니메드제약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태반의약품 전문기업 유니메드제약(대표 김건남)은 잇몸 치약 유니덴탈올케어치약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잇몸 질환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4월 유니메드제약은 임상시험전문연구기관인 더마프로를 통해 치은 출혈지수가 1 이상이고 상악 전치부 치아가 변색된 만 30세~65세의 남녀 23명을 대상으로, 유니덴탈올케어치약에 대한 인체적용시험과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유니메드제약에 따르면 총 4주 동안 이 제품을 사용한 결과 치은출혈지수(잇몸 출혈), 치은지수(잇몸 염증)에 대한 효과를 보였으며, 잇몸 출혈 감소율이 68.32%, 잇몸 염증 감소율이 69.85%로 나타났다.

 

유니덴탈올케어치약은 구취, 구강 세균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제품 사용 4주 후 구취를 유발하는 가스 1종이 유의하게 개선되었고, 구강 세균 3종이 유의하게 개선됐다. 치주질환 관련 세균 ‘포르피로모나스 진지발리스’, ‘프레보텔라 인터미디아’, ‘프레보텔라 니그레센스’가 각각 58.54%, 49.67%, 33.73% 감소했다.

 

유니메드제약은 유니덴탈올케어치약이 치아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비타색조가이드를 이용한 치아 색 육안평가 분석 결과에 의하면 제품 사용 4주 후 치아 색이 유의하게 감소했고, 감소율은 23.13%를 기록했다. 또 제품 효능에 대한 설문 평가 결과, ‘구취 개선’ 항목은 91.3%로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유니덴탈올케어치약은 ‘쑥황치약’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린다. 쑥, 석유황,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ETIZM)을 포함한 11종의 생약성분과 비타민 3종(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쑥은 항염, 구취, 구내염 개선에 효과적이며 석유황은 항균작용이 뛰어나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조골을 치밀하고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제품의 주성분은 충치 예방을 위한 일불소인산나트륨, 잇몸질환 원인균을 없애는 염화세틸피리디늄(CPC), 시린 이의 통증을 완화하는 질산칼륨이다.

 

유니메드제약 관계자는 “유니덴탈올케어치약은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파라벤 등 10가지 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며 “올 하반기 TV CF를 송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