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차기 KB국민은행장에 이재근 부행장 추천

이재근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 내정자

 

[세계비즈=오현승 기자] KB금융지주는 1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현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현 허인 은행장이 이달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이 예정된 데 따른 것이다.

 

대추위는 “이재근 후보는 KB국민은행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 기업 도약 및 글로벌 사업 강화 등을 이끌어나갈 만한 변화혁신 역량과 실행력을 겸비한 인사”라며 추천 배경을 밝혔다. 앞서 대추위는 지난 1년간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외부 후보 풀을 상시적으로 리뷰·검증해 왔으며, 지난 10월 27일부터는 사전 검증된 후보자 풀을 대상으로 차기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및 절차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

 

이재근 후보는 은행 영업그룹대표(이사부행장), 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전무) 및 지주 CFO(상무) 등 그룹내 주요 핵심직무를 두루 경험한 인사다. 그룹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회의체인 경영관리위원회 멤버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직 운영 전반의 탁월한 경영감각과 비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재근 후보는 “국민의 은행다운 KB국민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은행이 사회에 기여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KB국민은행이 한국의 은행 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직원분들과 협심해서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금융지주 대추위가 후보자 추천을 진행함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를 열어 행추위 위원장 선정 및 향후 운영일정 등을 논의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 선정 절차에 착수했다.

 

KB국민은행장은 이달 중 추가로 개최되는 행추위의 심층 인터뷰 등 심사 및 추천을 거쳐 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 간으로 그룹 내 대표이사 임기와 동일하다.

hsoh@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