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는 지방추출주사 람스(LAMS)의 추출 보틀 수 200만 돌파 기념 람스 효과 예측 시스템 ‘LAMS L.E.P.A’를 론칭했다.
람스는 2014년 365mc가 자체 개발해 올해로 11년을 맞았다. 이는 지방흡입 수술처럼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하면서도 절개, 수면마취 등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지방추출 주사다.
단단한 지방층의 섬유질 막을 깨는 터널링 과정을 거쳐 흡입 주사기를 통해 지방을 추출하고, 특수 지방분해용액을 투입해 주변 잔여 지방층을 추가로 용해하는 방식이다.
람스 L.E.P.A 시스템은 365mc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담 부서 HOBIT(Healthcare and Obesity Big data Information Technology, 호빗)과 365mc의 람스 집도의가 공동개발한 기술로 람스의 시술 결과를 예측해 준다.
이는 11년 동안 축적된 365mc의 팔뚝, 복부, 허벅지, 얼굴 등 람스 빅데이터 기반을 토대로 키, 체중, 나이, 부위별 사이즈가 비슷한 체형의 사례자 데이터를 분석해 람스 후 변화된 모습을 제시한다.

365mc는 “지난해 지방흡입 결과 예측 솔루션 론칭 이후, 람스 예측에 대한 고객들의 열의와 같은 요구에 람스만을 위한 L.E.P.A 시스템을 이번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2022년 1월 100만보틀을 돌파했던 람스는 약 3년 만에 200만보틀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365mc가 그 동안 뽑아온 람스 200만 보틀의 수치는 막대하다. 람스의 200만보틀을 cc로 변환을 하면 약 1억cc의 지방을 추출한 셈이다. 이를 자동차 연료 1억cc로 치환하면 지구를 약 30바퀴 돌 수 있는 방대한 양이다. 또 200만이라는 숫자 자체에만 대입해 보면 서울 전체 인구의 20%이며 대형 스타디움 40개의 관객석을 모두 채운 수치다.
람스의 우수성은 최근 연구 결과를 통해서도 입증됐다.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서울 365mc병원 정진묵 원장, ㈜365mc 김남철 대표이사와 서울의대 연구팀은 람스를 시행하는 데 있어 기존 투메슨트 용액 대비 람스 특화 투메슨트 용액 솔루션의 효과가 사이즈 감소에 더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이 연구 결과는 KSDS 국제학술대회 2024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람스 개발을 진두지휘한 김정은 대표원장은 “람스는 전세계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국내 독자기술”이라며 “앞으로도 람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의학, IT, 임상 등 다각도로 연구 개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365mc의 람스 기술력은 전세계적으로도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 2023년 인도네시아 3개 지점 오픈과 태국점 오픈을 성공적으로 이뤄내, 베트남, 미국까지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