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흡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보다 가볍고 간편한 대안으로 주목받는 시술이 있다. 바로 365mc의 람스(LAMS)다.
람스는 지방흡입과 같은 원리를 쓰지만 캐뉼라가 아닌 주사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와 관련해 복부, 팔뚝, 허벅지, 얼굴 등 부분적인 체형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시술을 앞둔 사람이라면 궁금한 점도 많을 터. 365mc 의료진들이 가장 많이 듣는 람스에 대한 질문에 직접 답했다.
Q. 람스로 추출한 용량만큼 몸무게가 줄어드나?
A. 그렇다. 람스로 추출한 용량만큼은 무게가 줄어든다. 그러나 지방은 부피에 비해 무게가 가벼운 조직이라 꽤 많은 부피를 제거해도 무게의 변화는 그만큼 크지 않다. 가령 팔뚝에서 500ml를 추출해도 팔의 모양과 사이즈 변화에 대한 만족도는 높다. 그러나 10바틀을 추출해도 줄어드는 무게는 0.3~0.4kg 정도다. 람스의 목적은 '라인 개선과 사이즈 감소'라는 점을 강조하는 이유다. (김정은 ALL NEW 강남본점 대표원장)
Q. 시중에 있는 미니 지방흡입과 람스의 차이는?
A. 미니 지방흡입은 국소 부위의 지방을 수면마취와 절개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이다. 반면, 람스는 수면마취 없이 진행되는 시술로, 수면마취가 없기 때문에 빼낸 지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중에도 집도의와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서재원 대구 365mc병원 대표병원장)
Q. 시술 후 온·냉찜질 중 어떤 찜질을 언제까지 해야 하나?
A. 온찜질·냉찜질 모두 람스 결과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다만, 드물지만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 냉·온찜질 모두 하지 않기를 권장한다. (이길상 청주점 대표원장)
Q. 근육이 적고 지방이 많은 사람이면 효과를 더 많이 보나?
A. 같은 사이즈라도 근육이 적고 지방이 많은 사람이라면 추출량이 더 많을 수 있어 효과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지방의 성상에 따라 비슷한 지방량을 가지고 있더라도 추출량이 다를 수 있으며, 이 경우 만족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채규희 노원점 대표원장)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