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AI비서 ‘에이닷’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이 AI서비스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하고, 다음 달 4일부터 2주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김진희 기자] SK텔레콤이 성장형 AI서비스 ‘A.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다.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도 에이닷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에이닷 앱으로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T아이디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T멤버십·TMAP·FLO·wavve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영화·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대상 에이닷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 4일부터 2주간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카페데이 ▲베이커리데이 ▲치팅데이 등 요일별 색다른 콘셉트로 선보이며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닷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달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Expert 서비스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 중이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 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purple@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