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다문화가족 위한 ‘다(多)우리 김장 축제’ 진행

사진=플랜코리아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가 지난 24일 원주가톨릭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2 강원도 다문화가족 김장나눔 행사 ‘다(多)우리 김장 축제’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다(多)우리 김장축제’에는 플랜코리아를 비롯해 강원도 내 5개소 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 지역시민, 기업사회봉사단 등이 참여해 약 1800세대에 전달할 김장을 진행했다. 다문화/결혼이민자 가족들은 자녀와 함께 참여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육아‧교육 및 지역활동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현장에는 플랜코리아 김대희 홍보대사가 참석해 직접 김장을 담그며 현장에 나온 다문화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년부터 플랜코리아가 원주가톨릭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개최해온 김장축제는 신생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한국 사회 특유의 김장담그기를 통해 상호 교류하며 공동체를 구현하는 가운데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협력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계속되고 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김장축제는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지역공동체가 행사에 직접 참여해 소통하는 장”이라며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다문화 가족이 한국사회에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