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씨, 필리핀 ERC ABAY-ABAY 관세법인과 MOU체결

관세법인 지티씨가 최근 필리핀 관세법인 ERC ABAY-ABAY와 관세행정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국내에 필리핀 향 물량은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국내 관세법인 지티씨는 한국에서 필리핀으로 수출나가는 물품과 관련하여 해외물류 및 통관에 많은 이슈가 있을 것으로 예상, 필리핀 관세법인 ERC ABAY-ABAY와 합작법인을 계획하고 있다.

계획의 첫 단계로 필리핀 관세법인 ERC ABAY-ABAY와 관세행정업무 MOU를 체결했다. ERC ABAY-ABAY의 EMMAN REYAN C 필리핀 측은 “향후 한국과 필리핀 간의 업무교역에 있어 고객사들의 니즈를 문제없이 충족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어나가자”고 밝혔다.

 

한국 관세법인 지티씨의 김태훈 대표관세사는 “GTC(Global Trade Consulting)의 이름과 같이 해외 물류 및 통관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른 국가의 관세행정 전문가들과 많은 MOU를 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중국, 호주 및 필리핀의 관세행정 전문가들과 업무 계약이 되어 있는 상태다. 향후 글로벌한 통관, 물류 컨설팅 제공이 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한다는 게 김태훈 대표관세사의 설명이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