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넥스모,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획득

남양넥스모 김훈태 부사장(좌),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이원기 원장(우). 사진=남양넥스모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 기업 남양넥스모㈜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글로벌 스탠다드인 ISO 37001 (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001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 사회와의 합의를 바탕으로 구축한 부패방지시스템의 표준 규격으로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인증 제도를 시행해오고 있다. 기업 또는 기관이 부패방지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해 기준을 충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남양넥스모는 창업주의 경영철학에 따라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에 대한 원칙을 고수하고 지켜왔으며 2024년부터는 대표이사 직속의 윤리경영팀을 신설하여 윤리경영을 더욱 강화했다. 이번 ISO 37001 인증을 취득하면서 부패방지방침을 수립하고 윤리경영 제반 규정과 규칙을 제/개정하는 등 관련 시스템을 더욱 체계화했다. 또한 전 팀을 대상으로 부패 리스크 평가 및 목표 수립을 실시하고 전 직원 부패방지 서약서 징구 및 관련 교육 진행, 이해관계자 실사, 부패방지 제보 사이트 신설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이후 내부 심사와 경영검토 보고를 거친 후 9월과 10월 2차에 걸쳐 KCCA를 통해 인증 심사를 진행한 결과 부적합 사항 없이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홍진용 남양넥스모 대표이사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서는 기업의 실적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윤리적이고 투명한 기업경영이 중요하다. 이번 ISO 37001 인증을 통해 고객사, 협력사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남양넥스모의 신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인증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욱 철저히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