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금융그룹 ‘뱅뱅뱅&크크크’, 고객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선정

지난 20일 상상인금융그룹의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디지털뱅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을 대표해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오른쪽)가 시상식에 참석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상상인금융그룹 제공

[세계비즈=유은정 기자] 상상인금융그룹은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과 ‘크크크’가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The Most Recommended Brand By Consumer)’ 디지털뱅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미래 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브랜딩으로 고객을 만족시킨 브랜드를 매해 부문별로 선정해오고 있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업계 최초로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큰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상상인저축은행이 앞서 지난 2020년 디지털 금융 플랫폼 ‘뱅뱅뱅’을 출범했고,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역시 지난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 ‘크크크’를 론칭하며 ‘듀얼 디지털 금융 플랫폼’ 체제를 구축했다. ‘뱅뱅뱅’과 ‘크크크’에서 한 글자씩 따와 ‘뱅크’를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상인금융그룹은 ‘뱅뱅뱅’과 ‘크크크’ 2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통해 2배의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각 앱을 통해 혜택이 큰 예·적금 상품을 1인당 2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각각 (한 금융기관당 예금자 보호 한도인) 5000만원씩 총 1억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모바일 앱 안의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타 은행의 계좌 조회, 결제, 송금 등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쉽고 간편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들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이 배가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