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흡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보다 가볍고 간편한 대안으로 주목받는 시술이 있다. 바로 365mc의 람스(LAMS, 지방추출주사)다.
람스는 지방흡입과 같은 원리를 쓰지만 캐뉼라가 아닌 주사를 쓴다는 데에서 차이가 있다. 이와 관련 복부, 팔뚝, 허벅지, 얼굴 등 부분적인 체형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시술을 앞둔 사람이라면 궁금한 점도 많을 터. 365mc 의료진들이 가장 많이 듣는 람스에 대한 질문에 직접 답했다.
Q. 람스 후 뭉침, 붓기가 계속되면 그대로 살이 되나
A. 뭉침과 부종은 지방이 없어지는 과정 중 하나다. 뭉침이나 붓기가 살이 되진 않고,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뭉침과 붓기는 좋아진다. (권민성 안양평촌점 대표원장)
Q. 람스로 추출한 용량만큼 몸무게가 줄어드나
A. 그렇다. 람스로 추출한 용량만큼은 무게가 줄어든다. 그러나 지방은 부피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운 조직이라서 꽤 많은 부피를 제거해도 무게의 변화는 그만큼 따라가지는 못한다. 가령 팔뚝에서 10바틀( 500ml )만 추출해도 팔의 모양과 사이즈 변화는 매우 좋다. 그러나 10바틀 추출 후 변할 수있는 무게는 0.3~0.4kg 정도다. (김정은 ALL NEW 강남본점 대표원장)
Q. 람스 이름만 다르고 다른 추출주사랑 똑같은거 아닌가.
A. LAMS 가 Local AnestheticMinimal-invasive lipo-suction 의 약자로 국소마취하 최소침습적 지방추출주사 이므로 기본적인 원리는 지방추출주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2014년에 람스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이 가장 오랫동안 그 방법과 원리를 연구하며 업그레이드 해 온 365mc 의 람스는 도구, 방법, 후관리, 경과, 예후 등에서 다른 유사시술과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손보드리 영등포점 대표원장)
Q. 람스,지방분해주사 어떤 시술을 받는 게 유리한가.
A. 선택의 문제다. 부종, 멍 등의 불편감이 있어도 확실하게 뺄 것이냐, 지방이덜 빠지더라도 덜 불편한 시술을 받을 것이냐 하는 선택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확실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람스를 선택할거 같다. (이길상 청주점 대표원장)
Q. 람스 보틀이 빨간색이었는데 괜찮나.
A. 지방층에는 큰 혈관이 없고 지방층에 영양 공급을 위한 작은 혈관들이 있기에 람스 보틀이 빨간색이어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셀룰라이트가 견고한 곳은 혈관들이 많을 수 있고 섬유질 막을 더 강하게 깨트려야 하기에 빨간색으로 나오더라도 셀룰라이트가 많았던 부위의 지방을 추출한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강성진 성신여대점 대표원장)
Q. 10대도 받을 수 있나.
A. 람스는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인 10대후반(약 만 17세 이후) 부터 받으실수 있다. 하지만 10대에는 식습관을 비롯한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노력을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 (김한 신촌점 대표원장)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