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는 여름에만 나지 않는다… 겨울 탈취 에티켓 TIP 4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체취 관리는 여름철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다. 겨울철 기온이 낮아질수록 난방 온도를 더 높이기 마련이고 자연스럽게 ‘냄새 이슈’가 생길 수밖에 없다. 특히 밀집도가 높은 대중교통, 환기를 잘 하지 않는 사무실에서 나도 모르게 남들에게 각종 냄새로 불쾌감을 줄 수 있다.

 

◆겨울옷 소재별로 관리해야… 피죤 세제·스프레이

 

겨울 외투는 옷마다 별도 관리를 해야 한다. 특히 패딩은 구스다운, 덕다운, 합성 섬유 등 소재가 다양해 세탁 라벨에 맞게 세탁하는 게 좋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세탁하는 걸 추천한다. 거위털 혹은 오리털이 포함된 다운패딩은 동물에서 나온 단백질성 섬유가 함유돼 있는데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하면 손상될 수 있다. 피죤 ‘울터치 중성세제’는 강력한 냄새 제거 성분을 함유해 실내건조 시에도 냄새를 없앤다. 아울러 PVP 이염 방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옷감의 손상 없이 세탁할 수 있다.

 

피죤 스프레이피죤 오리지널 및 울터치 중성세제 제품 사진. 피죤 제공
피죤 스프레이피죤 오리지널 및 울터치 중성세제 제품 사진. 피죤 제공

 

울이나 캐시미어와 같은 모섬유 소재는 섬유 특성상 냄새가 스며들기 쉬워 평소에 섬유탈취제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피죤 ‘스프레이피죤 오리지널’은 화장실 냄새, 새집·새 옷 냄새, 음식물 냄새 등 생활 속에서 섬유에 스며들 수 있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안전성 유효성 평가 전문 기관을 통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건조하면 입냄새도… 동아제약 가그린

 

가그린 오리지널 구강청결제 제품 사진. 동아제약 제공
가그린 오리지널 구강청결제 제품 사진. 동아제약 제공

 

겨울에는 난방으로 인해 실내 공기가 건조해져 얼굴, 눈, 손 등에서 건조함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입안이 건조하면 입 냄새를 유발할 수 있고 충치가 생길 수 있다. 양치 후에도 입안이 텁텁하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면 좋다. 동아제약 ‘가그린 오리지널 구강청결제’는 치간과 잇몸 사이에 쌓이는 플라그를 제거하고 구취 완화에 도움을 준다. 불소를 함유해 충치도 예방할 수 있다.

 

◆난방으로 인한 땀… 라로제 데오드란트스틱

 

데오드란트스틱 제품 사진. 라로제 제공
데오드란트스틱 제품 사진. 라로제 제공

 

난방을 튼 실내에 오래 머무를 경우 겨드랑이, 등, 목, 발 등에 땀이 나고 냄새가 날 수 있다.라로제 ‘데오드란트스틱’은 규조토, 프로바이오틱스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분비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악취를 제거한다. 끈적임도 없어 하루 종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발냄새에는 웰존 대나무숯 탈취제&해피바스 필쏘굿 풋샴푸

 

겨울 신발은 소재가 두껍고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땀이 차고 마르면서 냄새가 나기 쉽다. 가죽, 스웨이드, 털, 패브릭 등 세탁이 어려운 소재가 많아 신발 안에 탈취제를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웰존 ‘대나무숯 탈취제’는 100% 천연 대나무 숯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종합시험인증기관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암모니아 93.4% 감소 인증도 받았다.

 

웰존 대나무숯 탈취제(왼쪽)와 해피바스 필쏘굿 품샴푸 제품 사진. 각사 제공
웰존 대나무숯 탈취제(왼쪽)와 해피바스 필쏘굿 품샴푸 제품 사진. 각사 제공

 

두꺼운 양말이나 수면양말로 인해 발에 습기가 차면서 냄새가 날 수 있다. 발에 습기가 차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발의 각질을 갉아먹으면서 이소발레릭산 같은 화학물질을 만들어 냄새를 유발한다. 해피바스 ‘필쏘굿 풋샴푸’는 1회 사용만으로도 발냄새 원인균 3종에 대해 99.99% 항균 효과가 있다. 사이클로 덱스트린 성분을 함유해 체취를 깔끔하게 잡아준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