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종합건설에서 금일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 공급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는 발코니 확장을 비롯한 생활에 필요한 빌트인 가전 및 가구 등이 모두 기본으로 제공되어 몸만 들어와 살면 되는 ‘올인클루시브 ’ 컨셉의 아파트를 선보인다. 올인클루시브는 호텔등에서 식사 및 부대시설 이용 등 모든 것이 포함된 상품을 언급할 때 쓰이는 단어로 기본으로 중문, 시스템 가구, 주방 엔지니어드 스톤, 복도 웰판넬, 거실 간접 조명, 욕실 향균 조명, 인덕션 3구, 식기세척기, 시스템 에어컨 등의 품목을 제공한다.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올인클루시브’를 선보인다. 어디로든 빠르게 이어지는 교통환경도 특징이다. 단지 인근 동림IC가 위치해 있어 호남고속도로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우며 빛고을대로, 북문대로 등을 통해 광주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는 추후 광주 지하철 2호선 예정지인 양산역(29년 예정)과 양산공원역(29년 예정)이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 1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상업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시내버스와 환승 체계 구축으로 광주 전 지역을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어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상무지구 시청사 뒤편과 첨단 보훈병원 간 4.98km를 잇는 4~6차선 도로가 신설될 예정으로 빛고을대로의 교통량이 분산되면서 출퇴근 시간대 교통체증 현상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더불어 용두동~일곡동을 잇는 북부순환도로(1공구)가 개통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대 20층, 총 5개 동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9㎡ 113세대, 84㎡ 267세대로 총 380세대로 구성된다. 전 세대 정남향 단지 배치와 4BAY, 4ROOM(일부) 설계로 뛰어난 채광은 물론 세대 맞통풍이 뛰어나며 층간 소음 방지 및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필로티 구조를 일부 적용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 마당이 조성되어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였으며 피트니스 센터, 맘스테이션,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 건강마당,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비롯해 공동현관 에어샤워 부스가 설치되어 외부에서 묻어온 미세먼지를 세대 내에 들어가기 전에 제거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를 대비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원패스키 소유 시 자동 센서 인식으로 공동현관부터 집 앞까지 자동출입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폰 원격 제어와 AI 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집안 시스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 IoT 시스템이 적용되며, 주차 관제 시스템, 지하 주차유도,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주차 관련 시스템들도 적용된다.
주변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1km 내 양산초, 건국초, 연제초, 양산중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학교 주변에 다수의 학원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양산호수공원, 영산강, 본촌근린공원 및 북구종합체육관 및 문화센터가 인접해있다.
분양관계자는 “연제 첨단 광신프로그레스는 금일 12월 21일 오픈을 진행하였으며 입주 때까지 계약금 5%,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로 자금 마련의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도 제공한다. 청약 일정은 12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1순위-12월 27일 / 2순위- 12월 28일 의 접수 일정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