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예상 시가총액 3조원대로 올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인 ‘HD현대마린솔루션’을 포함해 ‘제일엠앤에스’, ‘민테크’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2024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약 일정은 ▲18~19일 2차전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인 제일엠앤에스부터 시작해 ▲23~24일 전기차 배터리 진단 관련 기업 민테크에 이어 ▲25~26일 친환경 선박 개조부터 종합적인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HD현대마린솔루션 순이다.
오는 30까지 KB증권에서 기간 내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고객이라면 2024 공모주 슈퍼위크에 참여해 추첨을 통해 주식 쿠폰을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만약 KB증권 신규(1월 1일 이후 당사 최초 계좌 개설) 및 휴면 고객(매수일 전월 말 기준 1년간 총 자산 평균잔고 100만원 미만)이 공모주 배정을 받았다면 약정식 발행어음 특판 금리 상품도 제공한다. 금리는 추후 확정 후 공지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공모주 환불금 등의 목돈을 고객이 원하는 투자 기간에 맞춰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지정된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다. KB증권의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발행하며, 현재 국내에서는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이 가능하다.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4월은 시가총액이 3조원대로 예상되는 올해 IPO 최대어 HD현대마린솔루션의 상장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이 공모주 청약에만 그치지 않고, 국내외 주식 및 금융상품 투자 등 다양한 상품까지 확장되며 효과적인 투자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주 청약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KB증권 계좌가 아직 없다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KB증권 MTS ‘KB M-able(마블)’ 또는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 당일에도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개설 후 바로 청약에 참여할 수 있어 바쁜 일정 속에서도 간편한 투자가 가능하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