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 분양 예정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가격이 14개월 만의 상승 전환을 기록하고 꾸준히 상승세를 타며 부동산 시장이 회복 국면에 접어들자 대중의 내 집 마련 심리도 커지고 있다. 16일 국토연구원의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전월보다 2.9포인트 상승한 117.0으로 집계됐다. 전국 주택 매매심리지수가 상승 국면으로 전환한 것은 지난해 4월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이런 가운데 울산과 울산 5개 구군에 해당하는 중구가 상승 국면을 맞이했다. 1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8월 둘째주 울산 아파트 매매가격은 일주일 전보다 0.04% 상승했다. 울산 중구는 울산 5개 구군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인 0.05%를 기록했다. 울산 아파트 거래량과 거래금액도 상승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의하면 2분기 울산 아파트 매매량은 3114건, 거래금액은 978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울산 중구 다운동 소재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가 분양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아파트 6개동 40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KTX 울산역까지 차량 기준 15분 내외이며 울산고속도로와 동해고속도로, 서부·동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장검IC와 울산IC까지는 5분 거리다.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인 도시철도 수소트램의 종착역에 해당하는 신복로터리와 가까워 도시 접근성 또한 더 높아질 예정이다.

 

상습적 교통 정체를 유발해온 신복로터리의 교통 체계 개선 사업이 지난 21일 시작된 만큼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의 교통망은 더 원활해질 전망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체국과 행정복지센터가 인접해 있고, 차를 이용해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울산대병원으로 신속히 이동할 수 있으며 반경 500m 이내에 다운초, 다전초, 다운중, 다운고가 위치했다.

 

울산 중구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 분양 관련 정보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울산 중구 다운 한양립스 더 퍼스트 하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선정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