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플래닛, 구글코리아서 GA4 아카데미 마무리

GA4 환경 구축 후 활용법,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 진행

사진=㈜골든플래닛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및 빅데이터 분석 기업 ㈜골든플래닛(대표 김동성)이 구글과 함께 ‘GA4 아카데미 with Google’ 행사를 개최하고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상반기 진행한 교육 이후의 심화 단계로 구글 애널리틱스 4(Google Analytics 4, 이하 GA4) 구축 이후 활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GA4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 예정인 고객사 및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구글코리아에서 진행됐다.

 

골든플래닛의 이번 행사는 GA4를 주제로 ▲How to Use GA4 ▲GA4 데이터로 AI/ML 모델 쉽게 만들기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를 통한 GA4 데이터 활용 ▲Optimizely를 통한 A/B 테스트 ▲GA4 고객사 사례 소개 등이 차례로 이어졌다. 

 

먼저 골든플래닛 구글 마케팅 플랫폼(GMP) 사업부 이근종 부장이 GA4의 기본 개요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면서 시작했다. 이어 구글 클라우드 손범수 파트너 엔지니어가 GA4와 빅쿼리(BigQuery)의 연동을 통해 AI/ML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골든플래닛 정병현 팀장이 구글 클라우드와 GA4 연동을 통한 데이터 활용법을 다뤘다. 이어 ADA 김수현 이사가 A/B테스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실제 이커머스 사례를 통해 Optimizely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소개했다.

 

끝으로 골든플래닛 고객사 사례도 더해져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요기요로 알려져 있는 위대한상상의 황해수 엔지니어, KT알파쇼핑 이광우 과장이 GA4 활용 사례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참석자 질문에 답변하며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GA4에 대해 인터넷 검색만으로 알기 어려운 알찬 구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골든플래닛 김동성 대표는 “골든플래닛은 GA4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고객사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한 ‘GA4 아카데미 with Google’ 행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