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024년 청소년지도사 국민인식 제고 공모전' 개최

2024년 청소년지도사 국민인식 제고 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4년 청소년지도사 국민인식 제고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지도사를 국민에게 알리자!’를 주제로 홍보콘텐츠를 발굴·전파해 ‘청소년지도사’라는 직업을 알리고 자격증의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공모형식은 ▲포스터 ▲캘리그라피 ▲웹툰 ▲숏폼영상 등 4개 부문이며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자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를 홍보하고자 하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작품 심사 및 시상은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9점을 최종 선정, 오는 9월 4일 개최되는 ‘2024년 전국 청소년지도자대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9팀 중 1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을, 8팀에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하며 본 공모전에 참가만 해도 형식요건만 갖춘다면 참가 상품을 수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연기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지도사 자격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