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구독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 하이케어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LG전자는 고객이 제품을 한번 구매하면 끝나는 게 아니라 사용하는 내내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요청하면 방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로 시작해 세탁기·에어컨 등 대형 가전까지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23종에 대해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서비스 대상 제품이 더 확대될 예정이다.
LG하이케어솔루션은 LG전자 구독케어서비스 전문 자회사다. LG전자는 구독제품의 △케어 전문성 △방문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하이케어솔루션’을 설립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케어 전문가인 ‘케어매니저’를 LG만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양성한다.
케어매니저는 △제품성능 점검 △핵심부품 교체 △위생케어 △내외부 클리닝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방문해서 제공한다. 또 고객 상황에 맞는 제품 관리 방법과 사용법 등도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LG하이케어솔루션은 LG전자 구독사업의 확장성에 발맞춰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제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