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LG유플러스 등 참여하는 AI 원팀, 2주간 ‘AI 공부 주간’ 개최

모델이 스마트폰을 통해 ‘AI 공부 주간’에서 제공하는 AI 학습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KT 제공

 

 [세계비즈=한준호 기자] KT와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업체와 한양대,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등 국내 대표 산·학·연 AI(인공지능) 협력체인 AI 원팀(One Team)이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특별한 AI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름 하여 ‘AI 공부 주간(AI Study Week)’으로 AI와 DT(디지털 전환)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배울 수 있다.

 

 AI 원팀은 올해 2월 결성된 협력체다. 대한민국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처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 실현에 앞장서는 게 협력체의 공동 목표다.

 

 최근 들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AI가 산업계의 화두로 급부상하면서 국내 AI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보다 많은 이들이 AI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업무에 AI를 활용하는 식견을 키우는 것도 전문인력 양성 못지않게 중요하다.

 

 AI 교육 수요 측면에서도 AI 기술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초급 교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AI 원팀은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 AI에 대한 저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해 AI One Team의 AI 추천도서를 소개한 바 있으며, 그 후속으로 AI에 관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AI 공부 주간’을 진행하기로 했다.

 

 AI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AI에 익숙해지고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AI 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언택트 세미나도 열린다.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오는 18일 오후 4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AI 원팀 사무국 관계자는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원팀 산학연이 힘을 합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I Study Week 학습 영상 콘텐츠는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 (https://blog.naver.com/kt_group/222053919259) 및 AI One Team 홈페이지(https://corp...kt.com/html/promote/aioneteam/ai_news.html)에서 볼 수 있다.

 

 tongil77@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