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수엔190’을 방문해 중식당 주방 현장 탐방 수업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롯데호텔 중식당 ‘도림’의 총괄 셰프이자 정부 동탑산업훈장 수상 및 다양한 수상 이력을 보유한 중식 대가 여경옥 셰프는 유튜브 채널 ‘옥사부 TV’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현장 탐방 수업에는 유튜브 촬영 현장도 공개하면서 조리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진로를 소개했다. 또한 여경옥 셰프의 형인 여경래 셰프도 함께 참석해 조리학과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줬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여경옥 셰프님의 중식당 현장을 탐방하면서 재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중식뿐만 아니라 동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활동중인 여경옥 셰프님을 통해 긍정적인 자극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재학생들을 위한 매주 정기 특강(대면 실습수업)을 명사 초청 및 다양한 특강 수업으로 진행한다. 또한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돼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2022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