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울산 남구 등 평가 결과 발표

이미지=KCA한국소비자평가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아카데미'의 울산광역시 남구, 북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평가에 따르면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 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행한다.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해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해당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남구 ▲ 식음료품 부문 울산커피바리스타학원 ▲기타(영재학원) 부문 로보트론 학원 ▲컴퓨터 부문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울산캠퍼스 / 북구 ▲기예(미술) 부문 매곡 햇살그림터 미술학원 ▲보습(수학) 부문 퍼스트클래스수학전문학원 ▲보습(영어) 부문 이명희 VIVA ENGLISH ▲스포츠(태권도) 부문 매곡태권스쿨 ▲식음료품 부문 알비제과제빵바리스타학원 ▲직업/기술(간호) 부문 북구간호학원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 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