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미디어·뮤직앤엔터, ‘약한영웅’ 웹툰 연시은 메인 테마 1차 OST 발매

강렬한 EDM 비트와 언오피셜보이의 세련된 플로우 더해

이미지=재담미디어·뮤직앤엔터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주식회사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와 주식회사 뮤직앤엔터(대표 정헌식, 김준우)는 함께한 네이버 일요웹툰 인기작 ‘약한영웅’(글: 서패스, 그림: 김진석)의 첫번째 OST가 금일 발매됐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선천적으로 약한 주인공 연시은의 메인 테마로 싸움을 즐기진 않지만 건드리는 순간 두뇌와 심리를 이용하여 지지 않는 싸움을 추구하는 연시은의 캐릭터와 분위기를 담아냈으며 강력한 힙합 EDM 사운드의 비트와 언오피셜보이만의 세련된 라임과 플로우의 랩으로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듣는 이들을 압도하는 강한 EDM 사운드의 도입부는 강렬한 주먹이 오가는 싸움판에 내던져진 듯한 느낌을 받게 하며 이어지는 언오피셜보이의 랩은 자기 자신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 번뇌하는 자아와 자신조차 가늠할 수 없는 폭발적인 에너지라는 연시은의 상반된 자아를 멋지게 담아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뮤직앤엔터 관계자는 “언오피셜보이 또한 웹툰 ‘약한영웅’의 애독자이기도 한터라 참여를 결정하는데 큰 고민이 없었다”라며 “현재 MNet에서 방영중인 ‘쇼미더머니 11’의 3차 ‘게릴라 비트 싸이퍼 미션'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언오피셜보이가 보여준 에너지를 또 다른 모습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OST ‘연시은’s 테마 X 언오피셜보이’의 발매사는 다날엔터테인먼트다. 다날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더불어 뮤직앤 자사 L2E (Listen to Earn) 플랫폼인 뮤직앤캐시에서 약한영웅 연시은’s 테마 X 언오피셜보이의 발매를 기념해 진행중인 특별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