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전시가 열린다.
SK텔레콤은 서울 홍대 소재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에서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SKT는 최근 청년 세대가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며 즐기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T팩토리를 가족, 연인, 친구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 제작·송출 ▲기념일 카페 2가지로 구성돼 있다. 전시 관람객은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해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나면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생일카페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T팩토리는 지난해부터 빈티지 카메라, 전통주·위스키, 게임 등 청년 세대 유행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청년 세대의 도파민 중독 탈피를 위해 독서, 명상 등을 체험하는 전시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시 프로그램 외에 덕콘, 필모톡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