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롬넷, ISMS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결제 보안 체계 강화

이롬넷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MS 인증을 획득하며 정보보호 정책수립부터 관리체계까지 전반적인 보안 관리를 위한 국내외 표준 공인 기준을 충족했다고 25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금융보안원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인증으로, 취득하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항목)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항목) 등 총 80개의 인증 기준을 충족하고, 237개 세부 점검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이롬넷은 이번 인증을 통해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운영 범위에서 보안 수준을 인정받았다. 이는 이롬넷의 고객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체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입증하며,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정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의미한다.

 

이롬넷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정보보호 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 이롬넷은 싱가폴과 홍콩 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유럽, 일본 등의 지역에서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관련 라이선스를 취득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결제 인프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롬넷은 ‘페이버스(PayVerse)’라는 이름의 글로벌 결제 플랫폼을 운영하며 이미 해외 신용카드로 일본과 싱가포르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해외 결제 기반을 다져왔다. 여기에 글로벌 간편결제, 해외송금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탑재한 페이버스 플랫폼을 2024년 출시했다. 이롬넷의 목표는 '글로벌 통합결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2024년 PayVerse의 국내 런칭을 통해 이롬넷은 다양한 산업군의 가맹점들과 제휴해 역직구 결제 및 외국인 관광객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가맹점의 수를 대폭 늘리고, 글로벌 결제 서비스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롬넷 성장전략그룹 김동재 그룹장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정보보호를 더욱 철저히 관리하며 국내외에서 신뢰받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세계 어디서나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