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CARV), MDEC와 말레이시아 선도적인 Web3 게임 허브로 육성

데이터 소유권 강화 및 블록체인 게임 혁신을 이끄는 카브(CARV)가 말레이시아 최초로 Web3 게임 협의회(Malaysia Web3 Gaming Council)에 공식 참여하게 됐다.

 

말레이시아는 현재 동남아시아의 디지털 게임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말레이시아 디지털 경제 공사(Malaysia Digital Economy Corporation, 이하 MDEC)는 EMERGE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Web3 게임 산업의 발전을 가속하는 데 동의했다.

 

이번 파트너십 발표는 지난 3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IOV2055 심포지엄에서 이뤄졌다.

말레이시아 최초로 Web3 게임 협의회에 참여하게 된 카브는 이들의 협력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소유권의 경계를 넓히고, Web3 게임 기술의 발전과 채택을 촉진하며 창의성, 혁신,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목표다.

 

CARV는 MDEC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토대로 게임 내 데이터 소유권을 혁신하고, Web2와 Web3 생태계 간의 협력을 촉진하며 디지털 게임 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MDE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대표 겸 수석 부사장인 다툭 파즐리 압둘 와힛(Datuk Fadzli Abdul Wahit)은 “카브의 말레이시아 Web3 게임 협의회 참여는 말레이시아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며 “카브와 같은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협력은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Web3 게임 분야에서 말레이시아를 ASEAN 지역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브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빅터 유(Victor Yu)는 “이번 협의회 참여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서 CARV의 리더십과 혁신적 솔루션을 제시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카브의 목표는 말레이시아의 게이머와 개발자들이 우리의 기술을 활용하여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받고, 나아가 데이터 소유권을 통해 지역 전체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카브는 자사 데이터 권한 강화 기술을 통해 게이머, 개발자, 혁신가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말레이시아가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CARV의 에코시스템 리드인 대즐(Dazzle)은 “MDEC 및 EMERGE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디지털 게임 환경 변화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한 탈중앙화된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지역 전체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브는 최상위 투자자 및 넷마블의 MARBLEX,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같은 주요 게임 스튜디오 및 생태계로부터 총 50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카브 팀은 코인베이스(Coinbase), 바이낸스(Binance), 구글(Google),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출신의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게임, AI 및 그 이상의 분야에서 데이터 사용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