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12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83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그중 408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등이 지나는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개발 진행 중이다. 7호선 연장사업인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사업은 지하철 7호선 도봉산역에서 장암역과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경유해 양주시 고읍지구까지 15.1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의정부시에 따르면 이 노선은 2025년 개통할 계획이다.
호국로와 3번국도 대체 우회도로가 인접해 있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 호원IC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광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민락IC를 통해 서울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일부 구간(의정부 시계~월계1교, 6.85km구간)이 2020년 12월에 개통해 동부간선도로 이용 편리성에 탄력이 붙었으며 이 사업이 완료되면 단지 인근 교통 환경은 더욱 더 개선될 전망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권 등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권역외상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갖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을 비롯해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 등의 의료시설과 경기도청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소방서 등 경기북부광역행정타운도 가깝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아울러 금오초를 비롯한 효자중, 효자고 등 학교가 단지와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