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가 ‘2023 서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와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 등 다양한 제품의 시음 및 판매 행사와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 서울 바앤스피릿쇼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더 글렌그란트와 와일드 터키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23 서울 바앤스피릿쇼에 참가한다”며 “ 행사장에서는 글라스 각인 서비스와 다양한 사은품 제공 등 다채로운 소비자 이벤트, 대규모 시음회, 주락이월드 조승원 기자의 마스터 클래스와 사인회 등 올해는 더 알차고 큰 규모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1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와일드 터키와 가장 우아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는 최근 다양한 팝업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주류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2개 브랜드는 ‘바앤스피릿쇼’ 행사에 참여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 다양한 연령대에서 성장하고 있는 위스키 문화에 발맞춰 와일드 터키와 더 글렌그란트는 위스키 문화의 대중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각자 잔을 지참해야 시음이 가능한 BYOG(Bring Your Own Glass) 이벤트를 벌여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는 친환경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집에서 직접 잔을 가져오거나 바앤스피릿쇼 현장에서 판매하는 잔을 활용하여도 되며 더 글렌그란트 및 와일드 터키 부스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각 브랜드별 다양한 전용잔을 구매하여 참가할 수도 있다.
와일드 터키 부스에서는 와일드 터키 81, 와일드 터키 101 8년, 와일드 터키 라이, 와일드 터키 롱브랜치를 시음할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시중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와일드 터키 101 8년 패키지, 와일드 터키 12년 디스틸러리 에디션, 와일드 터키 올드 패션드 키트 등은 조기 매진이 예상된다.
또한,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과 러셀 리저브 13년 판매가 예정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러셀 리저브 13년은 와일드 터키 보틀 구매자에게 응모권을 제공, 오후 6시에 일괄 추첨하고,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은 선착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 글렌그란트 부스에서는 더 글렌그란트 아보랄리스, 더 글렌그란트 10년, 더 글렌그란트 12년의 시음 행사와 더 글렌그란트 21년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 라인의 판매가 이뤄진다.
와터 하이볼, 더 글렌그란트 하이볼, 와터 아메리칸 허니 하이볼 등 매일 오후 시간 진행되는 한정 시음 행사와 함께 SNS에 와일드 터키 혹은 더 글렌그란트 부스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주류 문화의 다양한 가치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와일드 터키와 더 글렌그란트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