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청년 진로 탐색 위한 직무 멘토링 진행

청년 직무 멘토링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직원들이 취업 준비생들과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인 ‘용산 드래곤즈’ 및 서울시와 함께 청년 진로 지원을 위한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이날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현장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참석해 건설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설사 취업에 대한 노하우와 업계 최신 동향을 설명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에 참여한 백승은 HDC현대산업개발 건축설계팀 매니저는 “공인영어점수나 자격증과 같은 스펙 만들기보다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업무 경험이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라고 강조했다. 이주현 민간수주팀 매니저도 “희망 직무 관련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팀 프로젝트에 참여해 업무 경험을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멘토링에 참여한 윤도영 견적팀 매니저는 “멘토링 과정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고충이나 어려움을 느낄 수 있었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많은 보람을 느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진행한 청년 직무 멘토링은 2021년부터 ‘용산 드래곤즈’ 소속 기업 임직원을 중심으로 매년 용산구 소재 기업에 한정했던 것을 올해 범위를 넓혀 서울 소재 11개 기업 연합으로 진행했다.

 

이정인 기자 lji20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