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주택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입점 기념 이벤트

하나생명 제공

 

하나생명은 온라인 주택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베스트핀)’에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을 입점하고,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담비 플랫폼을 통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을 실행하면 3개월(90일) 이후 중도상환 시 수수료가 면제돼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는 고객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금리 우대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3년·5년 고정금리로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각각 0.1%, 0.3% 금리 우대도 적용된다. 

 

윤미애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부장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뱅크몰과의 제휴 이후 새로운 대출 플랫폼인 담비와의 제휴를 확장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이벤트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모바일로 진행돼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 안에 조회가 가능하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제출돼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근로·사업·연금소득자 등 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생활안정자금부터 아파트 구입자금까지 니즈에 맞게 신청할 수 있다. DSR 한도가 40% 적용되는 1금융권과는 달리,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로 넉넉하게 적용돼 대출 한도가 부족한 고객에게 원활한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