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와 관객의 만남…SK브로드밴드, ‘필모톡: 변요한’ 개최

SK브로드밴드는 필모그래피 토크쇼 ‘필모톡’의 14번째 주인공으로 배우 변요한을 초대한다고 5일 밝혔다. 변요한의 필모톡은 오는 26일 서울 홍대 T팩토리에서 열린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배우와 관객이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매월 선보이고 있다. 수어 통역과 영상 자막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14번째 주인공 변요한은 영화 ‘자산어보’, ‘한산: 용의 출현’, ‘그녀가 죽었다’는 물론 tvN ‘미생’, ‘미스터 션샤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단단하고 호소력 짙은 연기를 펼쳤다. 그는 제37회 황금촬영상, 제43회 청룡영화상,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내달 16일 첫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백성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방영을 앞두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변요한은 극중에서 11년 전 세간을 떠들썩하게 달군 살인사건의 범인 고정우 역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필모톡은 지금까지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을 넘어서는 등 영화·드라마 마니아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B tv 가이드채널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누적 시청자 수도 700만명을 넘어섰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출연 배우의 주요 작품을 B tv에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작품을 불편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매출의 일부는 한국농아인협회에 기부된다.

 

필모톡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 T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필모톡 행사 영상은 B tv 가이드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 SK브로드밴드 유튜브 채널 ‘비사이더스(B-SIDERS)’를 통해 내달 중순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은 작품에 대한 배우의 가치관, 생각 등 오직 필모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뒷얘기들을 접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 고객에게 행복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넘어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