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최신 인티앰프 모델 RA280으로 EISA(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어워드에서 인티앰프 부문 Best Product 2024-2025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21년에 RS150으로 Best High-End Music Player Product 2021-2022를 수상한 데 이은 두번째 수상이다.
EISA는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전 세계 30여개국의 회원을 보유한 권위있는 협회로, 58개의 기술 전문 매체와 참여해 매년 다양한 소비자 전자 제품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한다. 이 협회는 하이파이, 홈시어터, 사진 및 영상, 자동차 및 모바일 전자기기 등 다양한 소비자 전자 제품 분야를 다루는 전문가들로 이뤄져 있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단순한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기술, 디자인, 사용자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상의 제품을 선정한다.
하이파이로즈가 두 차례에 걸쳐 EISA 어워드의 Best Product로 선정된 것은 단순한 제품의 우수성을 넘어 자사의 기술 혁신과 디자인 철학이 글로벌 시장에서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를 명확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으며, 다시 말하면 브랜드의 국제적 명성과 산업 내 입지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RA280은 하이파이로즈의 두번째 인티앰프 모델로서 최상위 클래스 RA180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을 계승해 설계됐다. 특히, 신소재 GaN(질화갈륨) FET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Class AD 앰프 모듈을 탑재해 기존 ClassD 구성 대비 Dead Time을 이전의 1/10로 개선해 선형성을 극대화했다. 이로 인해 뛰어난 그레이드의 음질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범용성을 자랑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또한 두 개의 모노블럭 앰프 모듈을 통해 각 채널에서 안정적인 중저음과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부드러운 고음과 명료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EISA는 심사평으로 RA280에 대해 "고품질 엔지니어링과 탁월한 성능, 독보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으로 가격대비 훨씬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며 "2x250W의 스펙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세련된 외관과 직관적인 전면 패널, VU 미터가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밸런스드 라인 입력이나 MM 포노 입력을 통해 음악을 감상하면 섬세하면서도 공간감 넘치는 스테레오 이미지와 역동적인 사운드로 매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RA280이 EISA 어워드에서 Best Product로 선정된 것은 하이파이로즈의 기술력과 디자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명성을 이어 사용자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최고 수준의 음질을 결합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