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건설사 최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8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왼쪽 네 번째부터 권영민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 수여식이 열렸다.

 

한국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서비스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이를 인증하는 제도다. 국가기술표준원 공기업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한다. 서류심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현장평가를 거쳐 인증심의위원회가 인증 부여를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심사에서 고객과 항상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품질에 대한 지속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인증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고객통합관리 시스템인 ICLICK 4.0은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시스템과 연동되는 아이파크 모바일앱으로 고객과 담당자를 상시로 연결해, 고객이 민원을 접수하면 지정 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또 입주 초기 관리를 위한 별도 전담 조직을 배치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등 고객 만족도를 향상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응대 직원에 대한 교육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세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성우 HDC현대산업개발 건설본부장은 “아이파크 입주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데이터의 정확성에 근거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에 힘쓰겠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인 기자 lji2018@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