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온오프라인 다중결제 솔루션인 콘페이(KONPAY)가 글로벌 F2E 플랫폼 사토시에어라인(SatoshiAirline)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각 블록체인 기반 여행 서비스와 결제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을 견인해 온 2개의 프로젝트가 비전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 및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한다.
사토시에어라인은 NFT와 게임 요소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여행 앱과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통해 F2E(Fly To Earn) 보상 시스템을 도입하여 OTA, AI 챗봇, 여행 솔루션 등 관광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업체에 따르면 콘페이는 최근 웹3.0 기반 온오프라인 혜택 통합 시스템 ‘콘니버스(KONIVERSE)’를 출범하며 콘페이 앱을 대규모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로는 ▲다중 디지털 자산 관리 ▲다중 디지털 자산 오프라인 결제 ▲Master Card 글로벌 결제지원 ▲NFT 발행/입금/출금/보관/관리 4종의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된 UI/UX를 제공하며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하여 콘페이에 NFT 발행부터 관리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NFT 통합 솔루션’ 탑재 소식과 함께 시장에 공개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