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사송 에비뉴원 신혼희망타운이 샘플하우스 운영하며 잔여세대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산사송 에비뉴원 신혼희망타운은 LH 경남지역본부가 공급하는 공공분양 주택으로, 경남 양산시 동면 사송리 327에 위치해 있다. 이 단지는 총 7개동으로 구성돼 있고, 전용면적 55㎡로 이루어진 479세대를 제공하며 그중 320세대는 공공분양, 나머지 159세대는 행복주택으로 제공된다.
특히 시립어린이집이 개원중이며, 종합보육센터, 방과 후 돌봄 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이 단지 내에 조성돼 있고, 단지 바로 옆으로 사송초등학교가 있으며 추가로 금송초중통합학교(25년 3월 예정), 사송고등학교(26년 3월 예정)가 개교 예정에 있다.
이 단지는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무주택세대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거주 지역, 소득 및 자산 요건에 관계가 없고, 청약저축 가입 여부 및 특별공급 당첨 이력도 제약이 없다.
2026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내송역이 단지와 도보 15분 거리에 있어 부산1호선라인(노포, 동래, 서면 등)으로 이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부산, 울산 지역으로의 차량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사송신도시를 관통하는 경부고속도로에는 하이패스 IC가 설치예정으로 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사송복합커뮤니티센터(26년 예정)가 건립될 예정이며, 수영장, 공공도서관, 다목적 체육관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양산사송에비뉴원은 현재 관람이 가능한 샘플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샘플하우스는 201동 503호로 단지 내 위치하고 있다. 실제 거주하는 가정집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해 관람객들이 더욱 쉽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평일, 주말에도 관람이 가능하여 샘플하우스를 방문하여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볼 수 있고 수시계약도 가능하다.
사이버견본주택을 통해 단지와 세대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샘플하우스 방문 예약 및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