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와 세계일보가 ‘월드 웰니스관광페어 인 서울 2023’ 행사를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 서촌 일대 웰니스 스폿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웰니스의 도시 서울’을 주제로 3일간 이어집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에 ‘행복(happiness)’과 ‘건강(fitness)’을 합친 용어입니다. 이번 행사는 정신적·사회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을 탐색해 보는 도심 속 작은 축제입니다.
행사장에 오시면 전시, 공연, 강연, 체험 등 웰니스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21일 오후 2시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국내 웰니스 관련업계를 이끄는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입니다. ‘웰니스관광’의 저변 확대에 기여해온 유숙희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니스문화관광학과 교수가 기조연설에 나섭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K웰니스의 원류를 찾아가는 수성동 계곡 산책 ▲비거리 향상에 도움을 주는 ‘골프 요가’ ▲명상악기의 다양한 변주를 선보이는 ‘핸드팬 모던 트리오 공연’ ▲한옥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마음요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올해는 행사장을 서촌 일대로 확장해 웰니스관광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한, 야외 체험 행사를 대폭 보강했습니다.
● 일시 : 2023년 9월 21일(목)∼9월 23일(토)
● 장소 : 서울관광플라자, 서촌 일대 웰니스 스폿
● 주최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세계일보
● 후원 :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힐리언스 선마을, 세무회계 여솔
● 참가신청 : https://festiver.co/wellnessfair2023
● 문의 : 월드 웰니스관광페어 사무국 (02)2000-1843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