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사운드마케팅 전문 기업 ㈜스트레스솔루션이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스트레스 측정 및 관리 프로그램 ‘힐링비트’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사운드 웨이브 센싱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화된 맞춤형 청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해당 기술에 대해 최근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2022 중국 청두-충칭 혁신 창업대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스트레스솔루션의 ‘힐링비트’ 프로젝트는 심장박동수(BPM)와 심전도 파형(EKG)에 기반한 맞춤형 진정 유도 혁신 기술이 적용된다. 이를 바탕으로 비장애인보다 스트레스를 말로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발달장애 근로자들을 위한 스트레스 완화에 나서며 집중력 향상, 수면의 질 향상을 통해 발달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이번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지난 20일 청주의 장애인표준사업장에 방문하여 오전, 오후에 발달장애 근로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및 분석을 진행하기도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연령에 상관없이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발달장애인들이 근로를 하고 자립하는 과정에 있어서 객관적으로 데이터화 된 스트레스 측정으로 스스로 이를 관리하고 완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발달장애인들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스트레스로부터 취약한 사회적 계층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