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코코리아, 목동종합운동장실내아이스링크에 ‘LED 조명 솔루션’ 공급

머스코코리아 ‘목동종합운동장실내아이스링크’ 조명 설치 전후(서울시 양천구)

스포츠 경기장, 사회기반시설 및 교차로 조명 솔루션 글로벌 리더인 머스코코리아(대표이사 제프리에이로저스)가 서울특별시 양천구 소재의 목동종합운동장실내아이스링크에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TLC for LED™)’ 조명 시스템을 설치해 선수들이 우수한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실내조명 환경을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머스코코리아는 목동종합운동장실내아이스링크에 자사 특허 광학 기술로 설계된 ‘토탈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TLC for LED™)’ 조명 시스템을 공급했다. 이로써 본 빙상 경기장을 이용하는 아이스하키, 쇼트트랙 등 다양한 동계스포츠 선수들은 새어나가는 빛과 눈부심이 최소화된 최상의 조명 컨디션을 갖춘 경기장에서 자신의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특히 이번 LED 조명 솔루션을 통해 기존 조명의 문제점들을 해결했다. 해당 빙상장은 균일하지 않은 조도로 저하된 균제도와 잦은 부점등 등 여러 A/S 문제들로 고충을 겪어왔다. 이번 LED 조명 솔루션은 선수 움직임에 따른 최적의 조사각을 제공해 경기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쇼라이트(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를 적용해 디밍(dimming), 순간 온오프 기능으로 각종 행사를 특별하게 구성해 줄 예정이다.

 

머스코코리아는 최초 구매 시점으로부터 10년간 품질 보증 및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본사 직원으로 구성된 전문 엔지니어 팀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최적화된 A/S를 제공한다. LED 조명시스템의 전체 구성품들을 무상으로 제공해 장기적으로 특히 경제적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머스코코리아는 1976년부터 스포츠 및 대공간 조명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조해왔으며 현재까지도 2022-2023 프리미어리그와 북미 4대 프로 스포츠 리그인 미국프로농구(NBA), 미국프로야구(MLB), 미식축구리그(NFL),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팀들의 홈구장에 자사 조명 점유율을 높여오고 있다. 또한 국내 2023-2024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우승팀인 부산 KCC 이지스의 홈구장 부산실내체육관주경기장에도 ‘토탈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TLC for LED™)’ 조명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인천계양체육관, 인천삼산월드체육관 등 국내 유명 스포츠 시설에도 최첨단 조명 시스템을 공급해오고 있다.

 

머스코코리아 이대우 한국 지사장은 “스포츠 경기장, 사회기반시설 및 교차로 조명의 글로벌 리더로서 R&D에 지속적인 투자로 더 나은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설주와 인근 이웃에게도 최상의 만족은 물론, 주변 환경에 적합한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조명 시스템 구매부터 설치, 사후 서비스까지 비용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 및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