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이영미 팀장, “불확실한 미래, 리스크 관리를 위한 확실한 금융솔루션을 제시하고파”

사진=피플라이프

최근의 금융 시장은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높아진 변동성과 불안정성의 증대, 고물가와 고금리로 대표되는 경제적 위축은 우리로 하여금 미래에 대한 조금의 예측도 어렵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이는 개개인의 투자결정과 자산관리에 장애를 야기할 뿐 아니라, 기업과 개인의 재무상태에도 악영향을 줄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Q. 간단히 본인 소개를 한다면?

저는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소속으로 고객들에게 탄탄하고 안정적인 종합금융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불투명한 경제 전망 속에서도 고객들이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고 또 효과적으로 증식시킬 수 있도록, 예측하기 어려운 위협에 대비하며 건강과 일상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 금융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에 매진해왔으며 이렇게 축적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오늘날의 고객들이 목표로 하는 가치와 니즈를 파악,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힘써왔다.

 

Q. 주안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요즘과 같은 시대에 리스크에 대비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니즈는 각기 다르기 마련이고, 그들이 처한 환경과 여건, 앞으로의 미래계획과 목표 또한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전보다 우리 사회가 복잡다변하게 바뀌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금융 포트폴리오를 수립하기 위한 방법은 자신에게 꼭 맞는 금융컨설팅을 받는 것이며, 이러한 부분에서 누구보다 뛰어난 솔루션을 제시해드릴 수 있으리라 자신하고 있다.

 

특히, 금융 플랜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클 40~50대 고객들을 많이 마주하는 만큼 보장과 노후에 대한 대비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상품들을 눈여겨보고 있다. 당장은 몸이 건강하다는 이유로 보험에 대한 니즈를 잘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문제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고, 어떻게 질병에 노출되고 건강에 위협적인 상황을 맞닥뜨리게 될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바로 보험이며 그것이 보험의 역할이기도 하다.

 

그리고 건강의 회복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다시금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일이라 생각한다. 의료기술의 발전과 함께 최근에는 암조차도 치료가 가능해질 정도라고 하지만, 여전히 그 치료비용이 막대한 것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자칫 건강은 회복하더라도 가족들의 일상이 무너져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때문에 제가 추구하는 것은 건강과 일상 모두의 완전한 회복이며 이를 위한 컨설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이 있다면?

저는 일만큼이나 자기 자신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객의 삶을 관리해야 할 컨설턴트가 정작 자신을 지키지 못한다면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란 어려운 일이 될 것이다. 제가 고객 분들께 어떠한 모습을 보여드리느냐가 곧 고객 분들이 저를 신뢰할 수 있게 하는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고충에 공감하며,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