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전문점, 아이스크림전문점, 편의점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형 무인편의점 ‘올쿡24’를 운영 중인 ㈜국민스타즈가 9월 문정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문정점은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 점포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올쿡24를 오픈했다. 오픈 기념으로 밀키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햇반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0평 남짓의 공간에 다양한 밀키트, 냉동간편식, 아이스크림, 음료수, 국내 및 세계과자, 안주류 및 기타 간식류 등이 비치돼 판매 중이다.
올쿡24 브랜드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들이 24시간 무인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밀키트나 냉동 간편식들도 유통기한이 최소 6개월 이상이므로 여러 개를 구매해 집에 비치해 뒀다가 식사 및 간식으로 활용하기 편리하며, 수제 밀키트의 경우 급속냉동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냉장 밀키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다양한 야채 및 소스가 이미 함께 들어있어 물만 부어 바로 끓이기만 하면 되는 매우 간편한 조리법은 올쿡24 수제밀키트만의 자랑거리”라고 말했다.
올쿡24는 HACCP공장에서 자체개발 수제밀키트를 생산 및 유통 중이며 분기마다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음은 물론 아이스크림, 간편식, 국내과자, 세계과자, 음료, 라면류, 안주류, 애견간식류, 생활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또한 전국 콜드체인 직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신선한 유통시스템을 확보하고 있으며, 올쿡24만의 심플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어 관계자는 “올쿡24는 본업이 있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창업자나 직장인, 주부, 학생, 기존 자영업자 등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해 수많은 임대공실로 골치를 앓고 있는 건물주들의 고민이 올쿡24 창업을 통해 해결되고 있다. 실제 현 운영중인 점포 50% 이상이 건물주인 점도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올쿡24는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상생을 핵심 가치로 두며, 장기 불황 속에서도 소자본으로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올쿡24는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200호점까지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감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