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증권사들 “연금 고객 모셔라”...연금 투자 서비스 확대

NH투자증권은 은퇴 시점 목표를 세우고, 목표액까지 달성하도록 모니터링 해주며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서비스는 ‘연금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NH투자증권 제공 

 증권업계가 연금 투자와 관련한 모니터링 서비스, 가이드북 등을 출시하면서 연금 고객을 끌어모으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음 달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을 앞두고 고객 확보를 위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2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최근 ‘연금목표 모니터링’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는 나만의 은퇴시점 목표를 세우고, 목표액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주며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서비스다.

 

 연금목표 모니터링은 ▲나의 목표 연금자산 확인 ▲목표 연금자산 상세 확인 ▲내 목표 확인 ▲목표 달성률·달성현황 확인 ▲목표액 달성을 위한 솔루션 제안 등 총 5단계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모아둔 모든 연금자산 확인은 물론 은퇴 시점 목표 연금자산까지 얼마나 달성했고, 목표 납입액과 운용손익에 대한 달성 현황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또 목표금액까지 부족한 금액을 확인하고, ‘연금상품PICK’을 통해 계획한 기대수익 달성 등 부족액을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전동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효율적인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짐에 따라 연금자산에 대한 모니터링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금 어드바이저 역할로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거액 연금 고객들을 위한 1대 1 맞춤 연금 컨설팅 서비스로 제공하는 ‘VIP 연금보고서’. 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은 거액 연금 고객들을 위한 1대 1 맞춤 연금 컨설팅인 ‘VIP 연금보고서’가 대표 서비스로 관심을 받고 있다. 2020년부터 시행된 이 서비스는 팬데믹 당시 대면 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회계사와 고객의 1대 1 맞춤형 비대면 연금 컨설팅 서비스로 시작했다. 현재는 나아가 연금 전문가와의 대면 상담을 제공하는 종합 연금컨설팅 서비스로 진화했다.

 

 VIP 연금보고서는 고객의 상황, 세제, 금융시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세금은 줄이고 연금은 잘 받는 방법을 안내하는 개인 맞춤형 자료다. 고객별 퇴직금에 대한 예상 세금정보, 연금을 통한 소득세 절세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예상 운용수익률을 기준으로 10년 동안 연금 수령하는 경우를 시뮬레이션으로 제시해 종합소득이나 분리과세 신고를 선택해야 하는 시점을 예상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구체적인 연금 수령 시뮬레이션 자료를 제시한다.

 

 김미경 신한투자증권 연금사업부 회계사는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컨설팅을 진행하는 일대일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연금 투자자들을 위해 발간한 ‘TIGER로 시작하는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TIGER로 시작하는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를 발간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계좌 내에서 ETF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연금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이번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가이드북은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TIGER ETF를 통한 ‘연금 투자 꿀팁’도 소개한다. 채권혼합형 ETF를 활용해 연금 계좌에서 주식 투자 비중을 극대화하는 방법, 매월 중순에 배당하는 월배당 ETF로 격주 배당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홍준영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솔루션본부 본부장은 “연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시기에 연금 ETF 가이드북을 활용해 퇴직연금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