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의 정규 6집 발매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가 무인 사진관 브랜드 픽닷(pic dot.)과의 특별한 협업에 나선다. 이번 협업은 박재범의 신작 앨범 ‘THE ONE YOU WANTED’의 테마에 맞춰 다양한 컨셉의 포토부스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는 13일까지 베이컨트성수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픽닷은 네컷사진관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앵글 GIF 콜라보레이션 프레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적인 사진 촬영과 달리, 박재범 신작 앨범의 컨셉 느낌이 물씬 나는 포토부스에서 하이앵글 구도로 박재범과 함께 촬영한 듯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픽닷의 네컷사진관은 포토부스에서 촬영된 원본 사진을 전체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1000원의 추가 비용을 내면 아티스트와 함께 촬영한 원본 사진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 간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뷰티 보정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프레임 내에서 아티스트와 함께 움직이는 동영상 다운로드, 사진 촬영 과정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타임랩스 기능까지 촬영 종료 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팝업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단순 사진 촬영이 아닌 실제 아티스트와 함께 촬영한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콜라보가 이뤄지는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각각 다른 두 가지의 포토부스가 운영된다. 첫 번째 부스는 박재범의 앨범 작업과 관련된 녹음실 콘셉트다. 마이크 등 녹음 소품을 활용하여 현장의 생생함을 담아낸다. 두 번째 부스는 앨범 재킷과 LP판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독특한 무드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픽닷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네컷사진관 최초로 하이앵글 GIF 콜라보레이션 프레임을 출시하며 뮤지션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햇다.
이어 “앞으로도 픽닷은 다양한 차별화된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박재범의 정규 앨범 발매와 맞물려 진행되는 만큼, 앨범 팬들과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방문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고감도의 디자인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촬영 공간을 넘어 색다른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픽닷은 한국에서 빠르게 대중화된 네컷 사진 촬영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독보적인 사진 퀄리티와 독창적인 컨셉을 결합해 두터운 팬층을 형성한 픽닷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