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한국영상대학교와 ‘평생교육 진흥 및 상생협력을 위한 MOU’ 체결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유클리드소프트(이하 유클리드소프트)가 지난 17일 한국영상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센터, 한국영상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평생교육 진흥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등직업교육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세종시민의 평생교육 진흥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대 및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HiVE 사업 수행에 관한 상호 협력 ⯅세종시 지역사회의 발전 및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인적·물적·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 및 프로그램 공동 홍보 ⯅커리어 관리 및 창직 연계 지원 ⯅기타 협력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 등과 같은 협력 사항이 포함됐다.

 

사진=유클리드소프트

 

이번 협약을 통해 유클리드소프트와 한국영상대학교는 세종시민의 평생학습 환경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과 더불어 유클리드소프트에서 운영하는 고용노동부 ESG형 교육 프로그램인 ABC 부트캠프의 교육 프로그램에도 홍보 및 네트워크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간 인프라와 전문성을 공유하며 전 생애주기의 평생교육 기반 구축 및 평생학습 권리 보장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현재 유클리드소프트는 대전광역시의 지속가능한 혁신생태계를 위해 지역 기업 및 대학과 연계해 ESG 교육과정(ABC 부트캠프)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평생교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 모델을 제시할 유클리드소프트의 행보를 더욱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